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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S HANDBOOK

자동차 인판넬(In-Panel) 폼 생산공정의 관리항목

3. 6 자동차 인판넬(IN-PANEL) 폼 생산공정의 관리항목



A 공정
 (금형청소)
 - 관리항목 : 금형청소 상태, 발포폼 제거
 B 공정
 (이형제도포)
 - 발생현상 : 스킨(Skin) 위의 이형제 오염으로 인한 보이드(Void) 발생

 - 관리항목 : 이형제 도포량은 적절한가?스킨 위의  이형제 오염방지
 C 공정
 (스킨/코어장착)
 - 발생현상 : 코어(Core)재 이탈로 인한 불량 발생. 스킨재 접힘으로 인한
 표면 불량
 - 관리항목 : 코어재 & 스킨재 부착은 정확히 하였는가?
 D 공정
 (주입 & 크램핑)
 - 발생현상 : 성형불량(Void불량), 경도불량, 경화불량
 - 관리항목 : 작업전 고압순화 실시, 원액온도, 탱크압 및 발포압, 배합비 및
주입량, 켈리브레이션 실시, 작업전 반응성 및 발포폼 상태, 주입형태, 믹싱헤드 청소 상태. 헤드의 오염여부(DOP나 오일), 필터 청소상태, 클램핑 압력상태
 E 공정
 (해압)
 - 발생현상 : 해압시간의 부적절로 인한 거친 셀(Coarse Cell) 및 PVC/PUF    접착불량
 - 관리항목 : 프리(Free) 발포시 반응성 검사(통상RT이후 10~20초 정도)후    해압시간 결정
 F 공정
 (경화)
 - 발생현상 : 제품 경화불량, 루즈 스킨(Loose Skin), 거친 셀, 각종 Void      불량발생
 - 관리항목 : 금형 온도 유지(통상 30~40°C)
 G 공정
 (탈형)
 - 발생현상 : 경화불량, 수축

 - 관리항목 : 금형 여는 시간 검사 (통상 주입후 3~5분)
 H 공정
 (사상 및 검사)
 - 관리항목 : 각종 보이드, PVC/PUF 접착상태, 경도, 치수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