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HANDBOOK
자동차 인판넬(In-Panel) 폼 생산공정의 관리항목
3. 6 자동차 인판넬(IN-PANEL) 폼 생산공정의 관리항목
A 공정 (금형청소) | - 관리항목 : 금형청소 상태, 발포폼 제거 |
B 공정 (이형제도포) | - 발생현상 : 스킨(Skin) 위의 이형제 오염으로 인한 보이드(Void) 발생 - 관리항목 : 이형제 도포량은 적절한가?스킨 위의 이형제 오염방지 |
C 공정 (스킨/코어장착) | - 발생현상 : 코어(Core)재 이탈로 인한 불량 발생. 스킨재 접힘으로 인한 표면 불량 - 관리항목 : 코어재 & 스킨재 부착은 정확히 하였는가? |
D 공정 (주입 & 크램핑) | - 발생현상 : 성형불량(Void불량), 경도불량, 경화불량 - 관리항목 : 작업전 고압순화 실시, 원액온도, 탱크압 및 발포압, 배합비 및 주입량, 켈리브레이션 실시, 작업전 반응성 및 발포폼 상태, 주입형태, 믹싱헤드 청소 상태. 헤드의 오염여부(DOP나 오일), 필터 청소상태, 클램핑 압력상태 |
E 공정 (해압) | - 발생현상 : 해압시간의 부적절로 인한 거친 셀(Coarse Cell) 및 PVC/PUF 접착불량 - 관리항목 : 프리(Free) 발포시 반응성 검사(통상RT이후 10~20초 정도)후 해압시간 결정 |
F 공정 (경화) | - 발생현상 : 제품 경화불량, 루즈 스킨(Loose Skin), 거친 셀, 각종 Void 불량발생 - 관리항목 : 금형 온도 유지(통상 30~40°C) |
G 공정 (탈형) | - 발생현상 : 경화불량, 수축 - 관리항목 : 금형 여는 시간 검사 (통상 주입후 3~5분) |
H 공정 (사상 및 검사) | - 관리항목 : 각종 보이드, PVC/PUF 접착상태, 경도, 치수변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