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미쓰이화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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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

품질경영 관리

금호미쓰이화학은 1994년에 국제 ISO 인증기관인 영국의 DNV(Det Norske Veritas)로부터 ISO 9002 인증을 획득하였고 그 후, ISO 9001 품질환경보건 통합인증을 SGS로부터 획득하였습니다. 또한 1998년에 갱신 심사를 거쳐 기존에는 공장에 국한되어 적용되던 것을 본사에까지 확대하였습니다.
ISO 9000 인증은 규격에 따라 ISO 9001, ISO 9002, ISO 9003, ISO 9004로 구분됩니다. 현재 세계 각국이 ISO 9000 인증을 요구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국가조달물자 구매 시 인증 획득 업체의 제품을 우선하여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품질의 지속적인 향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폐기, 재작업, 수리로 인한 손실을 예방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제품개발 시간과 공장 중단 시간을 절약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불량률을 관리와 관련해서는 금호미쓰이화학은 품질관리/고객대응 유관부서의 KPI 항목으로 설정해 관리하고 있으며 2022년 한 해 동안 고객사로부터 부적합 요청 받은 제품은 전 제품의 0.023% 수준입니다.

고객 불만 접수 및 해결 프로세스